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김진태 강원도지사 후보는 반대만을 위한 반대로 강원도의 발전을 가로막지 마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34
  • 게시일 : 2022-05-25 14:38:44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525() 오후 23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후보는 반대만을 위한 반대로 강원도의 발전을 가로막지 마십시오

 

627년 만에 강원도의 명칭이 강원특별자치도로 바뀌고 발전을 향한 새로운 역사가 시작됩니다.

 

민주당은 강원도민의 열망인 강원특별자치도법을 여야 합의로 이끌어 내고, 오는 26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김진태 국민의힘 강원도지사 후보는 지난 23TV토론에서 온 나라가 특별자치도가 될 판이라며 딴죽을 걸고 나섰습니다.

 

강원도의 발전을 가로막겠다는 의도가 아니라면 있을 수 없는 발언입니다. 이럴 것이라면 강원도지사 후보로 왜 출마했는지 묻습니다.

 

민주당이 주도해서 강원특별자치도법에 대한 여야 합의를 이끌어 냈기 때문에 반대하는 것입니까? 그렇다면 반대만을 위한 반대 아닙니까?

 

아니면 이광재 민주당 강원도지사 후보가 당에 강력한 의지를 표명해서 만들어낸 성과라서 무산시키려는 것입니까?

 

강원특별자치도가 되면 강원도는 재정규모의 확대, 규제완화로 각종 사업 추진, 경제활성화를 위한 대기업 유치, 국제학교 유치로 글로벌 교육도시 도약 등 새로운 변화가 생깁니다.

 

김진태 후보의 삼성반도체 유치 공약을 위해서도 강원특별자치도법은 반드시 통과되어야 합니다.

 

삼성반도체 유치는 같은 당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도 공약했습니다. 강원도에 대기업 유치를 위해서는 법 통과가 필수적입니다.

 

김진태 의원은 강원 발전을 막거나 강원도민을 우롱하려는 것이 아니라면 강원특별자치도법을 반대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2022525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