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오영환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용산공원 개방 철회, 윤석열 정부는 국민 건강이 최우선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33
  • 게시일 : 2022-05-22 13:49:26

오영환 선대위 대변인 서면브리핑

 

 

용산공원 개방 철회, 윤석열 정부는 국민 건강이 최우선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지난 19일 국토부는 조성과정에서 국민 의견을 반영하겠다며 대통령집무실 이전과 함께 추진되어온 용산공원을 시범 개방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하루 만에 편의시설 사전준비 부족을 이유로 대며 일방적으로 발표를 철회했습니다.

 

핑계가 애처롭습니다. 잠정 연기된 진짜 이유는 뻔합니다. 공원 부지에서 기준치가 넘는 발암물질이 검출돼 오랜 시간 체류할 경우 인체에 유해한 것으로 나타난 때문입니다.

 

국민 건강을 위해 철회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추진 초기부터 발암물질 검출에 대한 문제 제기가 있어왔다는 점에서 예견된 결과입니다.

 

그런데도 국토부는 시범개방 연기가 오염 물질 검출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고수하며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는 대통령 집무실 이전을 정당화하기 위해 국민 안전은 뒷전이고, 보여주기식으로 졸속 개방을 추진해왔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국민 안전을 가지고 장난치듯 해서는 안 됩니다. 윤 정부는 하루빨리 공원 부지 오염에 대한 정밀 조사를 시행하여 그 결과를 국민께 공개하기 바랍니다.

 

 

2022522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