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 서울 마포구바선거구 구의원 차해영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50
  • 게시일 : 2022-05-15 14:47:14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 서울 마포구바선거구 구의원 차해영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인사말

 

 일시  : 20225 15(오후 1

 장소  : 차해영 후보 선거사무소

 

 박지현 상임선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차해영 후보를 지금 이 자리에서 뵈니까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서 같이 울고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난 1월에 선대위에 처음 합류했는데 그때는 정치가 뭔지, 선거가 뭔지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그때 차해영 후보께서 저에게 정말 많이 알려주시고 이끌어주셨습니다. 차해영 후보는 누구보다 제가 잘 압니다. 마포구 의원을 넘어서 구청장도 되시고, 국회의원도 되셔서 대한민국 정치를 잘 이끌어갈 분입니다.

 

저는 오늘 개소식이 매우 뜻깊은 자리라 생각합니다. 마포구민 여러분께 이런 좋은 후보를 소개시켜 드릴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낡은 기득권 정치를 바꿀 정치인 누굽니까 여러분?


사실 저는 대선에서 지고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구조적 차별도 없다고 하고, 여가부도 필요 없다고 하고, 일주일에 120시간 더 일해도 된다고 하는 분이 대통령이 되셨으니 차별과 혐오가 더 심해질 텐데 앞으로 5년간 어떻게 살아야 하나 앞이 캄캄했습니다. 그러던 중, 비대위원장이라는 자리를 제안 받고 너무 과분한 자리인지라 몇 번을 거절했으나 강권하셔서 맡았습니다. 제가 많이 부족합니다. 제 임기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려 합니다. 


제 임무는 과거를 반성하고 지방선거를 이기고 당을 바꾸는 것입니다. 우리는 대선에서 심판을 받았습니다. 또 질 수 없습니다. 꼭 이겨야 합니다. 이기려면 국민의 명령을 받아야 합니다. 모자란 부분은 채우고, 잘못한 부분은 용서를 구하고 차해영 후보 같은 청년이 중심이 되어 당을 완전히 바꿔야 합니다. 저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의 아무리 작은 목소리라 해도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여기 계신 차해영 후보가 귀를 기울여 들을 것입니다. 마포구 지방자치를 한 단계 더 높일 분이십니다. 제 말에 동의하신다면 우리 차 후보께 박수 한 번 부탁드립니다. 좋은 정책 준비 많이 하고 계신데, 잘 들리지 않는 목소리까지 듣는 차 후보께서 마포를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만들 정책들을 많이 준비하셨습니다. 


여성의 경력단절이 없도록 온종일 초등돌봄학교를 전면 늘릴 분입니다. 또 집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아이돌봄 공동사무실을 만들어서 직장에 나가지 않고도 아이를 돌보면서 회사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실 것입니다. 또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과 늘어나는 1인 가구들의 복지를 세심하게 챙기는 분이 되실 것으로 확실히 믿고 여러분께 추천 드립니다. 


차해영 후보는 이번이 첫 도전입니다. 첫 도전에 첫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여기계신 정청래 의원님을 포함해 여러분께서 끝까지 함께해주실 것을 믿습니다. 저도 같이 가겠습니다. 꼭 당선되어서 마포를 바꾸고 대한민국을 바꾸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15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