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정부는 전임 대통령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갖춰주길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66
  • 게시일 : 2022-05-11 14:00:56

조오섭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511() 오후 15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정부는 전임 대통령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를 갖춰주길 바랍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다수의 힘으로 상대의 의견을 억압하는 반지성주의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야당과의 협치보다는 대결, 국민 통합과 화합보다는 갈등과 분열의 정치를 선택한 것 같아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윤핵관이라는 사람은 언론을 통해 문재인 정권 5년은 막장쇼 정부였다며 국민께서 부여한 책무를 다하고 물러나는 전임 대통령을 향해 막말을 쏟아냈습니다.

 

떠나는 전임 대통령을 향해 취임식이 끝나면 세상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부정부패 척결을 운운하는 것은 정치 보복을 예고하는 것입니까?

 

문재인 전 대통령의 퇴임사는 코로나 위기를 함께 견뎌준 국민에 대한 감사함과 대한민국이란 배는 선장이 바뀌었다고 흔들리면 안 된다는 윤석열 정부에 대한 진솔하고 따뜻한 당부였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국민과 함께 코로나 위기를 이겨내고 일상으로 돌아간 전임 대통령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는 갖추기 바랍니다.

 

나아가 대한민국의 역사를 다시 복수와 증오의 시대로 되돌리지 말기 바랍니다.

 

국민이 바라는 새 정부가 나아갈 길은 복수와 증오, 갈등과 분열의 정치가 아닌 통합과 화합의 대한민국이라는 점을 지적합니다.

 

 

2022511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