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조오섭 대변인 서면브리핑] 더불어민주당은 지방선거를 통해 변함없이 국민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조오섭 대변인 서면브리핑
■ 더불어민주당은 지방선거를 통해 변함없이 국민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가 오늘 출범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은 20일 가량 남은 6.1지방선거에서 승리를 일구기 위해 당을 선거체제로 전환하였습니다.
지난 대선에서 국민과 당원에게 지우기 어려운 실망을 드렸습니다. 저희에게 무엇이 부족했던지 되돌아보며 변화와 혁신을 위해 힘써왔습니다.
여전히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국민에 대한 책임은 결코 내려놓을 수 없습니다. 야당의 자리에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국민의 삶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겠습니다.
민주당은 변함없이 국민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그 시작은 ‘든든한 지방정부, 유능한 민생일꾼’입니다.
돌봄 공백, 돌봄 부담으로 힘겨운 국민께 돌봄의 부담을 완화하고, 안심할 수 있는 ‘돌봄 국가책임제’로 공동체 가치 복원을 약속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피해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눈물이 여전히 마르지 않고 있습니다. 그 눈물을 닦아드리겠습니다.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습니다.
주민이 살기 좋은 편한 동네, 골고루 함께 잘사는 지역균형발전을 책임야당으로 만들어 내겠습니다.
민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겠습니다. 민생 우선의 가치를 최우선하며 국민의 삶의 무게를 함께 짊어지겠습니다.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어 더 나은 내일을 열겠습니다. 강력한 책임야당, 민생을 지키는 든든한 민주당으로 성공하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이어나가겠습니다.
2022년 5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