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김인철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아빠찬스’, ‘거짓해명’. ‘셀프사퇴’가 정답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57
  • 게시일 : 2022-04-26 14:53:20

이수진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426() 오후 21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김인철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아빠찬스’, ‘거짓해명’. ‘셀프사퇴가 정답입니다

 

김인철 교육부장관 후보자 가족은 찬스 가족이고, 윤석열 정부 첫 내각은 찬스 내각입니다.

 

김인철 후보자의 딸에 이어 아들도 한미교육위원단이 운영하는 풀브라이트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된 사실이 언론보도를 통해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본인, 부인, , 아들까지 가족 모두가 풀브라이트 장학프로그램에서 각각 수천만원의 장학금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특히 김인철 후보자의 두 자녀가 장학금을 받았던 시기는 김인철 후보자가 한국풀브라이트 동문회 회장과 감사를 맡았던 시기와 겹칩니다.

 

김인철 후보자는 장학금 수혜자 선발과정에서 아빠찬스가 없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말할 수 있다면 입증할 자료를 왜 제출하지 못하는지 답해야 합니다.

 

그동안 논란이 됐던 김인철 후보자의 대기업 사외이사 셀프허가에 대한 후보자의 해명도 거짓으로 밝혀졌습니다. 김인철 후보자의 사외이사 임기가 시작된 후에 학교법인에 겸직 허가 요청을 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김인철 후보자는 금수저 학생 조사’, ‘50억대 회계부정 책임’, ‘사학비리 옹호 발언 논란등 대학 총장 재직시 드러난 문제만으로도 교육부장관은 커녕 교육자로서 자질을 심각하게 의심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찬스가족 논란과 셀프승인 의혹까지 이어지고 있으니 이것이 공정과 상식에 부합하는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김인철 후보자의 도덕성, 교육에 대한 철학은 이미 낙제점입니다. 김인철 후보자는 자신의 특기를 살려 지금이라도 셀프 사퇴하시기 바랍니다.

 

2022426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