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단 당 혁신방안 소통간담회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415
  • 게시일 : 2022-04-12 11:30:06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단 당 혁신방안 소통간담회 인사말

 

 

일시 : 2022412() 오전 10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비대위가 출범하고, 바로 인사드렸어야 했는데, 많이 늦었습니다. 지난번 윤호중 공동비대위원장님과 함께 뵙고 싶었는데, 제가 갑자가 코로나에 걸리는 바람에 오늘에서야 뵙게 됐습니다.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방선거가 이제 겨우 50일 남았습니다. 새 대통령이 취임하고 21일 만에 하는 선거라 매우 힘들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우리 민주당이 대선 패배를 잘 성찰하고 변화와 혁신을 잘 하면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그동안 원칙적인 말씀을 몇 번 드렸습니다. 불편하셨을 수도 있겠지만 반성하지 않고 변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마음으로 드린 말씀이니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당내 상황에 대한 발언을 할 때마다 힘든 시기에 내부를 공격한다는 비판도 들었지만 국민 상식에 부합하는 목소리를 내는 것이 제 역할이라고 생각하며, 매일매일 용기를 내고 있습니다. 혁신방안, 대안을 찾는 길은 저와 같은 당내의 새로운 사람들과 선배 의원님들이 함께 이야기하는 방법 밖에 없는 것 같아 오늘의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오늘 귀한 말씀 잘 듣겠습니다. 특히 지방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온 만큼, 지방선거 공천에 대한 의견도 많이 듣고 싶습니다. 진영논리와 온정주의를 극복하고 주권자인 국민의 눈높이에서 당이 갈 길을 잘 인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2022412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