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신현영 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인수와 국민의힘은 왜 집무실 이전을 정치적 문제로 만들려고 합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566
  • 게시일 : 2022-03-22 16:58:22

신현영 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322() 오후 45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윤석열 인수와 국민의힘은 왜 집무실 이전을 정치적 문제로 만들려고 합니까?

 

 

윤석열 인수위와 국민의힘은 새 정부와 여당에서 책임있는 역할을 하게 될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이들이 하는 말을 듣고 있으면 여전히 야당인 줄 착각하는 것 같습니다.

 

윤석열 인수위와 국민의힘이 대통령 집무실 이전과 관련해 청와대에 막말도 불사하며 거친 말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구중궁궐 청와대에 숨어 혼밥을 즐겼다며 비난했고, 김용현 인수위 청와대 이전 TF팀장은 안보 운운하는 자체가 굉장히 역겹다고 매도했습니다.

 

대통령 집무실 졸속·불통 이전에 따른 국민의 비판과 정치적 부담을 청와대에 돌리려는 막장 공세로 대단히 유감스럽습니다.

 

50일 뒤면 국정을 이끌며 국민의 삶을 책임져야할 집권세력으로서의 책임 있는 태도는 조금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50일 만에 국정과 국가안보의 컨트롤타워를 이전하는 것은 어렵다는 청와대의 우려는 지극히 당연한 것입니다.

 

안보 공백과 국정 혼란이 예견되는데 대통령 집무실 이전에 대한 정당한 우려를 정치적 반대로 매도하지 마십시오.

 

어린아이처럼 떼를 쓰고 화를 낸다고 해서 해결될 수 있는 일도 아니고, 막말을 쏟아내며 자신들 스스로 격을 떨어뜨리는 잘못된 행태도 지양하기 바랍니다.

 

이런 태도로는 국민의 지지도 더불어민주당의 협조도 얻을 수 없다는 점을 분명하게 지적하며, 집권세력의 품위를 갖춰주길 바랍니다.

 

 

2022322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