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백혜련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코로나19 재택 치료자들의 투표 불편과 혼선을 초래한 선관위는 철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7
  • 게시일 : 2022-03-06 10:21:56

백혜련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36() 오전 1015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코로나19 재택 치료자들의 투표 불편과 혼선을 초래한 선관위는 철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틀간의 사전투표가 역대 최고 투표율을 기록했습니다. 우리 국민의 높은 정치참여 의식이 표출된 결과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중차대한 시기에 선거관리위원회의 부실한 투표관리 문제가 곳곳에서 불거져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아픔과 불편을 참고 주권을 행사하기 위해 투표장에 온 분들을 추위에 떨게 하는가 하면, 투표용지 관리도 엉망이었습니다.

투표한 용지를 쓰레기봉투에 담아 옮기기도 했고, 심지어는 이미 기표가 된 용지를 나눠주기도 했습니다.

 

민주당은 선관위의 투표관리 행태에 대해 심각한 유감을 표합니다. 당장 사과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긴급하고도 신속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 민주당은 서영교 행안위원장을 필두로 중앙선관위를 방문합니다. 왜 이런 사태가 발생했는지 명확히 밝히고, 철저한 대책 마련을 다시 한번 촉구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과 까다로운 투표 절차 관리가 여느 투표 때와는 다른 것은 인정하더라도 충분히 예상하고 대비할 수 있었던 문제입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헌법이 정한 주권자의 참정권 행사는 최우선적으로 보장되어야 합니다.

 

선관위는 시민들의 신성한 권리행사 과정에서 불편과 불신을 초래한 것에 대해 납득할 수 있는 해명을 내놓아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선관위의 책임있는 답변과 진정성 있는 사과를 촉구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재발 방지입니다. 본 투표까지 3일이 남았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이 같은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빈틈없이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202236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