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후보는 ‘시력 조작 3대 의혹’에 대해 공개검사로 해명하라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83
  • 게시일 : 2022-03-04 16:34:20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34() 오후 420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윤석열 후보는 시력 조작 3대 의혹에 대해 공개검사로 해명하라

 

윤석열 후보는 시력 조작의혹에 대해, 국민에게 소상히 밝힐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시력 조작을 통한 병역 비리 의혹에 대해 억지 주장과 버티기, 꼼수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명백한 진실마저 허위로 날조합니다.

 

첫째, 국민의힘은 윤석열 후보가 시력 관련 정밀검사를 받았다며 세브란스 병원의 엉뚱한 진단서를 내놨습니다.

 

그러나 어제 민주당 선대위에서 문제 제기한 진단서는 윤 후보가 청문회 당시 국회에 제출했던 20197월 분당서울대병원의 진단서입니다. 여기에는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조절마비 굴절검사기록은 없습니다.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둘째, 국민의힘이 제시한 20196월의 세브란스병원의 진단서는 국회 청문회 당시 제출했던 신체검사 자료입니다. 당시는 윤 후보의 부동시 문제가 부각되었던 때입니다. 당시 윤 후보 죽마고우인 의사가 이를 발급해주었던 것에 신뢰성 문제를 제기했음에도 국민의힘은 명확히 정리됐다는 얼토당토 않은 소리만 합니다.

 

셋째, 군 신체검사 땐 부동시’, 검사 임용 땐 정상이었다는 게 사실로 판명됐습니다. 부동시로 판정받은 사람이 교정 조치 없이 시력이 좋아지는 것은 어렵다는 것이 안과전문의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윤 후보의 시력은 병역 의무 때는 부동시, 출세길에는 정상이되는 고무줄 시력입니까.

 

3가지 의혹에 대해 윤 후보 본인이 직접 설명해야 합니다.

국민 앞에서 떳떳하게 공개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국민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202234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