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나주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간담회 인사말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나주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간담회 인사말
□ 일시: 2022년 3월 2일(수) 오전 9시 10분
□ 장소 : 나주 지역위원회 사무실
■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
대통령 선거가 10일밖에 남지 않은 상황인데, 그래도 역사적 의미가 있는 한국에너지공대 입학식이라 참석하게 됐습니다. 이를 계기로 모든 위원장을 뵙는 귀한 자리를 갖게 돼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말씀 잘 듣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저희 당 주도로 공공기관 노동이사제가 통과됐습니다. 대통령 선거 기간이 아니었으면 아마 통과 안 됐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윤석열 후보님이 한국노총을 방문해서 본인 입으로도 찬성한다고 말을 안 할 수 없는 분위기가 되다 보니 야당이 퇴장하긴 했습니다만 극렬하게 반대는 안 해서 저희 주도로 통과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경총이나 이런 데서 저를 찾아와서 많은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하지만 민간기업도 아니고 공공기관에서 우선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것이 됐다면 이명박 정부 때 광물자원공사나 석유공사에서 혈세를 낭비하는 일이 있었겠는가 싶습니다. 오는 7월부터 131개 공기업과 준정부기관에서 이 제도가 시행되는데, 노조 지도자께서 이 제도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10개 혁신도시 가족 동반 이주 비율이 66.5%를 기록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주 여건에 나주 혁신도시 SRF 문제나 상업시설, 의료시설, 교육 등 여러 가지 현안 문제에서 애로점이 많으실 텐데 오늘 경청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3월 2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