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국민의힘 조은희 후보는 허위 재산신고 의혹에 성실히 소명하라
강병원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2년 3월 1일(화) 오전 10시 30분
□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 국민의힘 조은희 후보는 허위 재산신고 의혹에 성실히 소명하라
국민의힘 서초구갑 조은희 후보는 배우자 건물의 재산 종류, 대지면적, 장남에 대한 전세보증금, 출자 자본 등을 누락하거나 허위로 신고한 의혹으로 서초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이의를 제기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은희 후보의 배우자가 소유하여 임대 운영하고 있는 ‘서울 은평구’ 소재 건물의 경우 등기부등본 상 다세대주택으로 도시형생활주택 즉, 원룸형임에도 불구하고 선관위에 2채는 아파트로, 8채는 상가로 신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 용산구 원효로3가’에 있는 배우자 명의의 건물은 국민임대주택으로 등재되어 각종 혜택을 받고 있음에도, 4층만 보증금 3,300만 원으로 타인에게 임대를 주었을 뿐, 3층과 5층은 장남에게 1,300만 원에 임대를 준 것으로 신고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전세보증금에 대하여 타인에게 임대한 4층의 전세보증금 3,300만원만 배우자의 채무로 표기한 것에 반해, 장남에게 임대한 3층과 5층의 전세보증금 합계 1,300만원의 경우 배우자의 채무로 신고되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배우자의 출자금에 대해서는, 선관위에 ‘법무법인 클라스’ 출자금 2억 9,930만 원은 신고했지만, ‘주식회사 인더케그’ 출자금 475만 6천원은 신고되지 않아 누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조은희 후보는 위에서 제기된 재산신고 누락 또는 허위표기 의혹에 대해 성실히 소명할 것을 촉구합니다.
2022년 3월 1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