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 10만 중소상공인-자영업자 이재명 후보 지지 기자회견 환영사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 10만 중소상공인-자영업자 이재명 후보 지지 기자회견 환영사
□ 일시 : 2022년 2월 24일(목) 오후 1시 30분
□ 장소 : 국회 본청 계단
■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더 꼼꼼히 챙기고 더 대담하게 행동하겠습니다.
우리가 국가를 이루어서 함께 사는 것은 상생을 위한 것입니다. 어느 한쪽만 좋고 다른 쪽은 나쁘기 위해서라면 굳이 이런 틀을 만들지 않았을 것입니다. 상생은 국가의 기본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늘 상생을 위협하는 그런 방향으로 흐르곤 합니다. 그런 흐름 속에서 민주당은 그래도 상생을 위해서 조금 더 노력한 편이었고 특히 자영업자 소상공인 여러분과는 함께 하려고 많이 노력했다는 것을 저희들 자부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마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정책의 흐름에서 저희들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서민과 약자들을 더 많이 도와드려서 우리 대한민국이 상생의 그런 국가가 되도록 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들은 자영업자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위해서 유통법 상생법 제정을 주도했었고 코로나 이후에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긴급 지원을 벌써 여섯 번째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 아시는 대로 332만 명의 자영업자 소상공인 여러분께 1인당 300만 원씩을 일률 지원하고 요양보호사, 프리랜서, 특고노동자들께도 별도의 지원을 하는 것으로 추경을 편성해서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여러분께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잘 압니다. 부족하지만 일단 받아주시고 작은 도움이나마 되기를 바라 마지않습니다.
이것으로 끝이 아닙니다. 저희들은 앞으로도 재원이 마련되는 대로 그리고 필요하다면 다른 방법을 써서라도 여러분의 고통을 덜어드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이런 것뿐만 아니라 우리 대한민국이 서로 함께 사는 상생의 아름다운 나라가 되도록 하는 데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그런 기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후보가 이재명 후보입니다. 여러분께서 바로 그런 판단으로 지지 선언을 해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지를 바탕으로 더욱 더 노력해서 이번 대선 승리하고 소상공인 자영업자들께서 근심 덜한 그런 사회로 가도록 더욱더 분골쇄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2월 24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