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국민의힘은 민생 추경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민생 위기 극복에 동참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20
  • 게시일 : 2022-02-21 10:39:32

박찬대 선대위 수석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2221() 오전 1030

장소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 2층 브리핑룸

 

국민의힘은 민생 추경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민생 위기 극복에 동참하십시오


오늘 추경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가 열립니다.

추경 골든타임에 국민의 생사가 걸려 있는데, 국민의힘은 여전히 날치기 처리라며 반대만 합니다.

 

지금은 한 시가 급합니다. 국민의힘의 발목잡기와 한가한 정쟁 놀음에 결국 국민의 속만 바짝바짝 타들어 갑니다. 국민의힘은 급한 불부터 끄겠다는 소방수를 말리고 있는 격입니다.

 

현장에선 거의 포기 상태가 되어버린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수두룩합니다.

세치 혀로 그들을 살릴 수 있습니까? 못 살립니다.

당장 예산을 지원해야 그들이 살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국민의힘이 선거용 표심잡기라 힐난하며 민생을 볼모로 정쟁만 하려합니다.

 

민주당은 예결위 통과 안보다 2~3조원을 증액한 17조 원 규모의 수정안을 상정할 방침입니다. 국민의힘이 입으로만 증액을 주장하고 정작 지원을 막으려 한다면 민심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이번 추경안에는 320만 명 소상공인에게 지급하는 방역지원금 300만원을 비롯, 병상 확보 예산, 방역 취약계층 대상 자가검사키트 비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특수형태 근로자와 프리랜서, 요양보호사, 법인 택시 종사자 등 약 140만 명에게 100만 원 안팎의 지원을 하게 됩니다.

 

정치는 국민의 삶을 위한 것이고 민생위기 극복에는 여야가 따로 없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생위기 극복에 동참하는 공당의 모습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2022221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