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황정아 대변인] 더불어민주당은 대규모 산불 수습, 예방 대책 마련과 피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황정아 대변인 서면브리핑
■ 더불어민주당은 대규모 산불 수습, 예방 대책 마련과 피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북 의성에서 시작된 대규모 산불이 영남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나흘째 강풍을 타고 불티가 번지며 동시다발적 산불이 안동을 거쳐 청송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국가 재난 상황으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역대 최악의 산불에 인명, 재산, 시설, 문화유산 등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고, 피해면적도 빠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늘 오전 9시까지 18명의 국민이 안타까운 목숨을 잃었고 다수의 중상자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2만명이 넘는 국민이 집을 떠나 대피한 상황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규모 산불 수습, 예방 대책 마련과 피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명 보호입니다. 더 이상의 인명 피해는 막아야 합니다. 국민은 물론이고 산불 진화 인력의 안전도 정부는 유념해야 합니다.
정부와 지자체는 가용 가능한 모든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산불 진화와 인명 보호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국회에서도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해나가겠습니다. 산불 예방 대책을 마련하여, 다시는 이런 국가적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규모 산불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불길과 싸우며 사력을 다하고 계실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리며,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라는 당부를 드립니다.
2025년 3월 2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