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이원혁 부대변인] 국민권익위가 아니라 윤석열 권익위입니다. 유철환 위원장은 사퇴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459
  • 게시일 : 2025-03-19 13:14:47

이원혁 부대변인 논평


■ 국민권익위가 아니라 윤석열 권익위입니다. 유철환 위원장은 사퇴하십시오

 

국민권익위원회가 계엄으로 인한 국민 권익 침해를 비판하고 윤석열의 파면을 요구한 한삼석 상임위원에 대한 중징계를 요구했습니다.

 

국민의 권익을 지키기 위한 권익위가 국민 권익을 침해하느 내란을 비판한 내부 구성원을 중징계한다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이유도 가관입니다. 임명권자이자 상관의 처벌을 주장했다는 것입니다. 권익위가 ‘까라면 까라’ 식의 권위주의 시대 군대로 변질되었습니까?

 

권익위는 공정과 상식이 국정비전이라며 홈페이지에 대문짝만하게 게시해두지만, 이 문구는 내란수괴 윤석열이 그랬던 것처럼 그냥 장식이었습니다.

 

유철환 위원장을 비롯한 국민권익위는 국민의 권익을 위한 업무는 제쳐두고 오직 윤석열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까?

 

권익위의 주장대로라면 대통령은 무슨 짓을 저질러도 아무도 비판조차 할 수 없는 전제군주입니다. 이것이 국민의 권익을 지키는 권익위가 할 수 있는 사고입니까?

 

의구심 가득한 김건희 여사 명품백 사건 종결 때부터 이미 국민권익위는 존재 이유를 잃었습니다. 권익위는 더 이상 국민의 권익을 말할 자격이 없습니다.

 

윤석열권익위 유철환 위원장은 계속해서 국민권익위의 존재 이유를 부정할 셈이라면 사퇴하십시오.

 

2025년 3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