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김성회 대변인] 권성동 원내대표님, ‘내란세력’, ‘내란동조당’이라는 국민의 비판이 그렇게 뼈아팠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704
  • 게시일 : 2025-03-14 18:01:19

김성회 대변인 서면브리핑

 

권성동 원내대표님, ‘내란세력’, ‘내란동조당’이라는 국민의 비판이 그렇게 뼈아팠습니까?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민주당을 ‘범법 세력’, ‘위헌 정당’이라 매도했습니다. 

 

‘내란세력’, ‘내란동조당’이라는 국민의 비판이 그렇게 뼈아팠습니까? 하지만 말도 되지 않는 억지는 국민의힘을 더욱 초라하게 할 뿐입니다.

 

범법 세력은 다름 아닌 위헌·위법적 비상계엄을 모의하고 실행한 윤석열과 내란 일당이고 이들을 옹호하며 폭동을 선동하는 국민의힘이 위헌 정당입니다.

 

권성동 원내대표가 아무리 야당을 비난하고 야당 대표를 공격한다고 해서 ‘내란의힘’이라는 오명을 벗을 수 없습니다.

 

내란을 동조하는 자신들에 대한 비판을 비틀어 야당으로 돌리려는 저열한 시도는 통하지 않습니다. 

 

권성동 원내대표와 국민의힘은 내란의 늪에서 그만 나오십시오. 그 속에서 계속 허우적대다 나올 시기를 놓치고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을 내란의 공포에 빠뜨린 내란 수괴 윤석열 내란일당을 옹호하는 내란 동조세력이 설 자리는 없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내란수괴를 지키며 헌정질서와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민생과 경제를 무너뜨리고 있는 국민의힘의 정치적 책임을 끝까지 묻겠습니다.

 

2025년 3월 1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