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국민의힘이 극우 유튜버들의 배후이자 폭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었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62
  • 게시일 : 2025-01-20 17:09:39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이 극우 유튜버들의 배후이자 폭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었습니까?

 

국민의힘 권영세 비대위원장이 ‘내란선전죄’로 고발당한 극우 유튜버들에게 명절 선물을 보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 관계자는 “민주당의 부당한 고발에 대한 연대의 의미이자,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스피커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 의미”라고 부연했습니다.

 

민주당의 부당한 고발에 대한 연대의 의미라는데 이들의 내란 선동이 거짓이라는 말입니까? 

 

권영세 위원장이 선물을 보내겠다는 이들은 그동안 윤석열의 내란을 적극 옹호해 왔을 뿐 아니라 지난 19일 서울서부지법 폭동사태 당시 지지자들을 선동한 장본인이라 의혹을 받는 유튜버들입니다. 

 

18일 밤부터 ‘서부지방법원으로 가야 한다’며 수차례 지지자들을 부추긴 유튜버, 19일 새벽 수만 명의 단체 채팅방에 폭동 보도에 좌표 찍기를 지시한 유튜버, 폭동 이후 경찰 윗선에 압박을 가해 연행된 인원을 훈방 조치하도록 하겠다는 유튜버까지 면면이 참혹합니다. 

 

또한 이들은 윤석열이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하고 명절마다 선물을 챙겼던 자들입니다. 윤석열에게 부정선거라는 망상을 심어주었던 장본인들입니다. 국민의힘도 부정선거에 동조합니까?

 

무엇보다 국민의힘은 내란과 폭동을 선동한 극우 유튜버들과 도대체 무슨 관계입니까? 국민의힘이 극우 유튜버들의 배후이자 폭도들의 든든한 지원군이었습니까?

 

국민의힘은 극우 유튜버들의 내란 선전과 폭동 선동에도 연대하고 있는지 밝히십시오. 그리고 법치를 우선하는 보수정당으로 남겠다면 사법부를 향해 공격을 일삼은 폭도들과, 이들을 선동한 극우 유튜버들과 절연하십시오.

 

2025년 1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