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조사를 거부한 채 부정선거 가짜뉴스와 음모론을 선동하는 내란 수괴를 구속해야 합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1월 16일(목) 오전 10시 1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조사를 거부한 채 부정선거 가짜뉴스와 음모론을 선동하는 내란 수괴를 구속해야 합니다
뻔뻔하게 ‘정권 재창출’을 당부한 내란 수괴 윤석열이 일체의 진술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당당하게 수사 받겠다더니 끝까지 구차하고 비겁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온갖 망상과 가짜뉴스, 음모론으로 지지자들을 선동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감옥에 가서도 내란을 포기하지 않고 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 선동을 결코 묵과할 수 없습니다.
진술과 조서 날인을 거부한 데 이어 조사마저 연기하라고 떼를 쓰는 윤석열의 행동은 정당한 방어권 행사가 아니라 노골적인 수사 방해입니다.
영상과 편지에서는 온갖 오물 같은 말들을 쏟아내더니 왜 정작 조사실에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까? 그 어떤 말로도 자신의 죄를 덮을 수 없음을 스스로도 알기 때문입니까?
윤석열의 구차한 모습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답변서에는 12.3 포고령을 두고 ‘김용현이 잘못 베낀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도대체 몰염치의 끝은 어디입니까?
조사를 거부한 채 가짜뉴스와 음모론을 선동하는 윤석열을 즉각 구속해야 합니다. 끝까지 대한민국을 무법천지의 혼란으로 밀어 넣으려는 내란 수괴를 단죄해야 합니다.
끝까지 윤석열을 비호하고 있는 국민의힘도 이 위험천만한 선동과 음모론에 동조하는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할 것입니다.
이제 내란을 단죄하고 국민 삶을 회복할 심판의 시기입니다. 공수처는 윤석열의 수사 방해에 굴하지 말고 더욱 철저하고 엄정하게 수사하십시오.
2025년 1월 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