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유정 원내대변인] 공수처와 경찰은 반드시 내란 수괴 윤석열을 체포하여 법치주의를 수호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937
  • 게시일 : 2025-01-15 08:11:35

강유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공수처와 경찰은 반드시 내란 수괴 윤석열을 체포하여 법치주의를 수호하십시오

 

수사 거부로 헌정 질서를 실시간 파괴 중인 내란 수괴 윤석열의 체포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공수처의 첫 번째 체포영장 집행 시도가 실패로 돌아간 뒤  근 2주 만입니다. 국민들은 그간 차벽과 철조망에 둘러싸여 요새화 된 관저를 지켜만 봐야 되는 상황에 무력감과 절망감을 호소했습니다.

 

국민을 상대로 결사 항전하려 ‘석열산성’을 쌓고, 젊은 경호처 직원들을 인간 방패로 내몰면서 ‘고립된 약자’를 자처하는 비겁한 모습에 우리는 분노를 넘어 비통함을 느낍니다. 강추위와 눈보라 속에서도 한남동 관저 앞은 ‘누구라도 여기 있음을 보여 주고 싶다’는 '키세스 시위대'의 은빛 물결로 가득 찼습니다.

 

이번에야말로 반드시, 법치주의와 영장주의의 근간마저 뒤흔든 내란 수괴 윤석열을 체포해야 합니다. 공수처와 경찰은 내란 진압이라는 막중한 사명감을 가슴에 새기고, 단호한 법 집행을 보여 주십시오. 선배 시민들의 희생으로 이룩한 민주주의를 지키려는 간절한 국민의 바람을 들으십시오.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은 내란 수괴가 짓밟은 법치주의가 되살아나는 첫 걸음입니다.

 

2025년 1월 1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