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조경태, 안철수, 배현진, 김예지, 김상욱 의원의 용기 있는 결단을 환영합니다. 더 많은 의원들의 결단을 촉구합니다
조승래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12월 10일(화) 오후 1시 3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조경태, 안철수, 배현진, 김예지, 김상욱 의원의 용기 있는 결단을 환영합니다. 더 많은 의원들의 결단을 촉구합니다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이 다음 탄핵 표결에서 찬성에 투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경태 의원도 찬성 의사를 밝혔고, 배현진 의원도 표결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안철수 의원과 김예지 의원은 이미 지난 4일 탄핵 표결에도 참여했습니다.
편협한 진영 논리를 넘어 정의를 선택한 의원들의 용기를 국민과 함께 환영합니다.
김상욱 의원의 말대로 정치보복과 극단적 대립을 넘어 국민을 위한 정치를 실천해야 합니다.
그 출발은 12.3 내란에 대한 확실한 단죄입니다.
국민은 내란 수괴로 전락한 윤석열 대통령을 하루 빨리 탄핵하고 내란을 종식시키라고 명령하고 계십니다.
지금이야말로 정파와 진영을 뛰어넘어 한 목소리로 대한민국을 지켜야 할 때입니다.
보수 원로이자 국민의힘 상임고문단 회장이신 정의화 전 국회의장도 헌법정신에 맞게 투표하라고 호소하고 계십니다.
이미 많은 국민의힘 의원들이 고뇌하고 계실 것입니다. 용기를 내어 국민의 편에 서주실 것을 다시 한번 호소합니다.
김상욱 의원의 말처럼, 대한민국은 국민의 것이며 국민이 지켜주는 곳입니다. 국민을 믿고 용기를 내어주십시오.
2024년 12월 1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