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대통령님, 대한민국 국민과 김건희 여사 중 누구를 선택하실 겁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68
  • 게시일 : 2024-10-27 11:28:51
한민수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10월 27일(일) 오전 11시 1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대통령님, 대한민국 국민과 김건희 여사 중 누구를 선택하실 겁니까?

윤석열 정권이 급속히 붕괴되는 조짐입니다. 정권을 지탱하고 있던 근간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다수의 여론조사 전문가들은 이미 집권토대가 붕괴됐으며 둑이 무너졌다고 보고 있습니다. 악재의 중심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각종 비위 의혹과 국정농단 정황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긍정 평가가 20%로 다시 최저치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난 4월 총선 이후 7개월째 대통령의 직무수행 긍정률은 20%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지지세가 굳건했던 대구‧경북에서도 긍정 평가 비율이 일주일 만에 5%P 급락해 26%에 그쳤고, 부정 평가는 60%에 달했습니다. 6070에서도 하락세를 보이는 등 핵심 지지층마저 윤석열 대통령을 외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모든 것이 윤석열 대통령의 자업자득입니다. 우리 국민은 지난해 10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와 올해 4·10 총선 등 여러 차례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대통령은 불통의 국정운영 기조를 바꾸지 않았고 오로지 김건희 여사만 감싸고돌았습니다.

김건희 여사에 대한 싫은 소리를 하면 야당은 물론 여당 인사마저도 외면하고 배척했습니다. 국민이 민생고에 신음하고 안보위기를 걱정하는 동안에도 대통령은 ‘김건희 지키기’에만 올인해 왔습니다.
 
결국 윤석열 대통령은 양자택일을 해야 할 상황까지 맞았습니다. 우리 국민이 묻습니다. 대통령님, 대한민국 국민과 김건희 여사 중 누구를 선택하실 겁니까?

김건희 특검법을 즉각 수용하십시오. 여기서부터 활로를 찾으십쇼.

2024년 10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