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유정 원내대변인] 이준석 의원의 거침없던 모습은 어디 갔습니까? 모든 것을 밝히고 국민께 판단을 맡기십시오
강유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이준석 의원의 거침없던 모습은 어디 갔습니까? 모든 것을 밝히고 국민께 판단을 맡기십시오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국회의원이 지난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본인이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언급하는 것조차 코미디”라며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도무지 납득할 수 없는 태도입니다. 당시 국민의힘 당대표는 이준석 의원이고, 공천관리위원장은 윤상현 의원입니다.
경남 창원·의창 지역구를 전략공천 지역으로 만든 것은 대체 누구입니까? 이준석 의원과 윤상현 의원 말고 누가 이 지역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만들 수 있습니까?
김영선 전 의원의 공천이 어느 날 하늘에서 뚝 떨어졌다는 말입니까? 아니면 저절로 경남 창원·의창 지역이 전략공천 지역으로 바뀌었다는 말입니까?
누구보다도 김영선 전 의원의 공천 과정을 잘 알고 있을 사람이 이준석 의원 아닙니까? 무엇이 코미디이고 아닌지 국민께서 납득할 수 있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도 이준석 의원입니다.
이준석 의원의 거침없던 모습은 어디 갔습니까? 이준석 의원이 김건희 여사의 공천 개입 의혹에서 벗어나려면 모든 것을 투명하게 소명해야 합니다.
한동훈 대표도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에 대해 “당무감사를 통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엄정하고 투명하고 조사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 부인의 공천 개입 의혹입니다. 이준석 의원은 나라를 뒤흔드는 경천동지할 의혹 앞에서 꼬리 내리지 말고 모든 사실을 숨김없이 고백하십시오. 판단은 국민의 몫입니다.
2024년 10월 2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