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더불어민주당이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 더불어민주당이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우리 사회의 기둥이자 버팀목이 되어주시는 모든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대한민국의 경제적 발전은 어르신 세대의 노력과 헌신으로 초석을 다졌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OECD 국가 중 최악의 노인 빈곤국’,‘노인 자살국'이라는 오명을 씻지 못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심화하고 있는 경제 침체도 어르신들을 사회의 가장자리로 밀어내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처한 상황은 참혹하기만 합니다.
노인 복지 예산은 여전히 제자리걸음이고,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던 기초연금 40만 원 인상은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습니다. 대통령 부부를 둘러싼 수많은 의혹을 방어하기에만 급급해서 어르신들의 존엄한 삶을 위한 정책 마련은 우선순위에서 밀려난 것입니까?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의 무관심과 냉대에 맞서 두터운 복지와 체계적인 노인 돌봄 정책으로 어르신들의 기여와 헌신에 보답하는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인 복지 예산을 확충하고 관련 정책을 강화하겠습니다. 기초연금 40만 원 인상을 신속히 이행하고, 여야가 공통으로 공약한 경로당 급식 확대, 노인복지주택과 공공 노인 요양 시설 대규모 확충을 실현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4년 10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