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황정아 대변인] 친일 뉴라이트가 윤석열 정권의 국시입니까? 민주당은 역사쿠데타 폭주를 멈춰세우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53
  • 게시일 : 2024-08-30 14:48:51

황정아 대변인 서면브리핑

 

친일 뉴라이트가 윤석열 정권의 국시입니까? 민주당은 역사쿠데타 폭주를 멈춰세우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기자회견에서 ‘독립운동 했다고 광복 얻게 된 게 아니다’는 망언을 내뱉더니, 오늘은 급기야 ‘뉴라이트’ 사상으로 오염된 역사교과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검정을 통과한 교과서는 ‘위안부’는 축소하고, ‘독재’는 ‘장기 집권’으로 분칠하고, ‘친일파’를 옹호하는 주장까지 포함했다고 합니다.

 

교과서의 필진 중 한 명은 일제 강점기가 노골적으로 왜곡됐다는 발언까지 했습니다.

 

일제의 불법적 주권 침탈과 우리의 뼈아픈 역사를 기억해야 할 경술국치일에 대한민국 대통령이 나서서 독립운동의 혼을 부정하더니, 오늘은 우리의 미래 세대까지 뉴라이트에 물들이려 하고 있습니다.

 

친일 뉴라이트가 윤석열 정권의 국시입니까? 어떻게 이렇게까지 뻔뻔스럽게 ‘친일 일변도’의 국정 철학을 보여줄 수 있는 것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은 극우 판타지에 사로잡혀 독도까지 지워가며, 국익을 일본에 팔아넘기더니, 대한민국 헌법이 수호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과 독립운동 역사의 숭고한 가치마저 지우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일본의 마음이라는 윤석열 정권의 ‘친일 짝사랑’에 우리 선조와 호국영령들께서 피로 지켜온 역사가 모두 지워지고 있습니다.

 

국민의 분노가 터져나오고 있는데, 대통령은 용산 구중궁궐에 틀어박혀 기자회견을 ‘대통령도, 내부도 모두 만족’한다며 자화자찬 하는 게 정상입니까? 불통과 독선, 오기의 극치입니다.

 

벌거벗은 임금님도 최소한 부끄러움을 알았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최소한의 부끄러움이라도 안다면 당장 국민 앞에 나와 역사 쿠데타에 대해 사죄하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대한민국을 팔아넘기는 밀정들을 찾아 합당한 책임을 묻겠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친일매국 행태를 반드시 저지하고, 대한민국 헌법이 품고 있는 우리 역사의 숭고한 가치를 끝까지 지키겠습니다.

 

2024년 8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