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임명,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과 싸우려고 작정했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40
  • 게시일 : 2024-08-29 19:34:31

조승래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 임명,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과 싸우려고 작정했습니다 

 

오늘 윤석열 대통령이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습니다. 

 

김문수 후보자는 고용노동부장관 뿐만 아니라 고위공직자로서 자격이 전혀 없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을 국무위원으로 임명하는 것은 끝까지 국민과 싸우겠다는 선전포고입니다. 

 

김문수 후보자는 일제강점기 시절 선조의 국적을 일본이라고 주장할 만큼 역사관이 엉망인 사람입니다. 이런 자를 국무위원으로 임명하다니 친일 정부임을 만방에 자랑할 셈입니까? 

 

김문수 후보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부정하며 사법부마저 부정했습니다. 헌법에 정면 도전하며 국가의 기틀을 흔드는 자를 중용하는 것이 윤석열 정부의 국정 철학인지 답하십시오.

 

제주 4.3 사건 폭동 매도, 쌍용차 노조에 대한 폄훼 발언 등 김 후보자의 막말 퍼레이드가 국민을 아연실색케 했습니다. 한마디로 역대 최악의 인사 참사이고 불통 정부의 상징입니다.

 

이런 함량 미달의 인사를 국회 인사청문회마저 패싱하고 장관으로 임명하다니, 윤 대통령의 특기는 국회 무시, 국민 무시입니까?

 

윤석열 정부는 연이은 인사 참사를 바로잡기는커녕 점점 더 해괴한 인사로 국민의 분노를 키우고 있습니다.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은 불통과 폭주의 끝에는 민심의 가혹한 심판이 있을 것입니다.

 

2024년 8월 2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