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민석 대변인] 선관위와 경찰은 불법동원선거, 관권선거를 엄히 단속해 주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71
  • 게시일 : 2024-04-10 14:51:08

강민석 대변인 서면브리핑

 

선관위와 경찰은 불법동원선거, 관권선거를 엄히 단속해 주십시오

 

제22대 국회의원 본선거일인 오늘(10일) 오전 강화군 내가면에서 유권자 실어 나르기가 또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고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울주군에서도 유권자를 실어 나르는 정황이 담긴 카톡방 메시지가 발견되어 울주군 선관위에 신고가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유권자 실어 나르기가 전국에서 조직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습니다. 

 

공직선거법상 투표나 당선을 목적으로 유권자를 차량에 태워 투표소까지 실어 나르는 행위는 매수 및 이해유도죄에 포함됩니다.

 

또한 이천시에서는 이천시장 명의로 이천시민들에게 투표 독려 문자가 대량으로 발송되었음이 우리당 상황실에 체크됐습니다. 관권선거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국민의 심판을 막기 위해 여당과 지자체가 유권자를 실어 나르고 투표 독려 문자를 대량 발송하는 것은 아닌지 강한 의구심이 듭니다.

 

민주당은 조직적 동원선거, 관권선거의 징후들을 매우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으며 당 조직을 모두 투입해 불법행위를 적발해 내겠습니다.

 

선관위와 경찰 역시 민의를 왜곡하려는 조직적인 동원선거, 관권선거를 철저히 단속해 줄 것을 촉구합니다.

 

2024년 4월 10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