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최민석 대변인] 국민의힘 이혜훈 후보는 중구 어디에 살고 있길래 보증금 한 푼 낸 흔적이 없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47
  • 게시일 : 2024-03-25 15:46:30

최민석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4년 3월 25일(월) 오후 3시 3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국민의힘 이혜훈 후보는 중구 어디에 살고 있길래 보증금 한 푼 낸 흔적이 없습니까?

 

중구 장충단로8길에 살고 있다고 신고한 국민의힘 이혜훈 후보는 지금 중구 어디에 살고 있는지 해명하십시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재산내역을 보면, 이혜훈 후보는 예금, 주식, 전세 보증금 등을 합쳐 재산이 160억 원이 넘습니다. 

 

서초구에는 배우자 명의로 보증금 27억 원을 내고 전세를 살고 있고, 세종에도 본인 명의의 전세 보증금을 보유한 내역이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이혜훈 후보가 출마한 중구나 성동구에는 전세나 월세 보증금을 냈다는 내역이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재산이 160억 원이 넘는 이 후보가 돈이 없을 리 만무한데 정작 본인이 출마한 지역구에 단 한 푼의 보증금도 내지 않고 있으니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이혜훈 후보는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이혜훈 후보는 중구 장충단로8길에 살고 있다고 신고했는데, 무보증 월세라도 살고 있다는 말입니까? 

 

이혜훈 후보는 정말 중구에 살고 있기는 한 것입니까? 유권자 앞에 명확하게 해명하십시오. 

 

국회의원 시절 이혜훈 후보의 재산은 60억 원대였습니다. 4년 만에 재산이 100억 원이나 증가했습니다. 4년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도 궁금합니다.

 

이혜훈 후보는 어떻게 재산이 늘어나게 된 것입니까? 누구에게 증여나 상속을 받았습니까? 공직 후보자로서 이 또한 해명하십시오. 

 

재산이 160억 원이 되는 이혜훈 후보자가 정작 본인의 지역구에는 보증금 한 푼 안 내고 살고 있다는 어이없는 사실에 국민이 허탈해하고 있습니다. 

 

이혜훈 후보는 어디에 어떻게 살고 있는지, 100억 원에 달하는 재산 증식의 계기는 무엇인지 국민 앞에 해명하십시오. 

 

2024년 3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