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윤석열 대통령은 수출 역성장, 대중 무역적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708
  • 게시일 : 2024-01-03 14:00:19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 윤석열 대통령은 수출 역성장, 대중 무역적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십시오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마중물인 수출이 비상상황인데 윤석열 대통령은 신년사에서 “올해는 수출이 경기회복과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며 장밋빛 전망을 쏟아냈습니다.

 

지난해 연간 수출이 전년 대비 7.4% 줄어 3년 만에 감소했습니다. 특히 대중국 수출은 1992년 한중 수교 이후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우리 경제를 이끌어가는 수출이 역성장으로 전환되고, 중국 수출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갈수록 대중국 수출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가치외교와 탈 중국을 외친 윤석열 정부의 급격한 편중외교가 끝 모를 수출 부진과 대중 무역적자로 이어지고 있는데 정부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윤석열 정부의 가치 외교는 경제를 포기한 외교입니까? 역대 어느 정부도 이렇게 무능하고 무책임하지는 않았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대체 어떻게 수출 부진을 타개하겠다는 말입니까? 설마 대책도 없이 주문만 외면 그대로 이뤄진다고 믿고 있는 것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이 진정 경제를 살리고자 한다면 속수무책으로 하늘만 바라보는 천수답 정책이 아니라 수출 회복을 이끌어낼 특단의 대책을 제시하십시오.

 

윤석열 정부가 초래한 경제 위기인 만큼 해결책도 윤석열 정부가 제시하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얼어붙은 경제에 민생이 멍들고 있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2024년 1월 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