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임오경 원내대변인] 특검이 악법이라는 국민의힘의 억지야말로 오만한 선민의식의 발로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32
  • 게시일 : 2023-12-30 16:12:31

 

임오경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특검이 악법이라는 국민의힘의 억지야말로 오만한 선민의식의 발로입니다

 

 

국민의힘이 탄핵과 특검을 악법이라며 거두라고 우기고 있습니다.

 

국민 70%가 찬성하고 대통령에게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라고 하는 특검법을 악법이라고 주장하다니 기가 막힙니다.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이 악법이라고 규정하면 무조건 악법입니까? 특검이 악법이라는 억지야말로 검사들 특유의 오만한 선민의식입니다.

 

오직 자신들만이 정의이고 자신들을 비판하면 반국가세력이라며 공격하는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의 오만한 선민 의식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습니다.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헌법과 법률에 따라 처리된 법안을 거부하기 위해 궤변과 억지로 일관하는 대통령과 여당의 뻔뻔함을 국민께서 모를 줄 압니까?

 

더욱이 특검법안이 민생 회복이나 상식 복원, 정치개혁과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경기 침체와 민생 위기에 휘청대는 서민의 삶을 외면하고 공천 놀음에 빠진 대통령실과 여당이 무슨 자격으로 민생을 입에 답습니까?

 

70% 국민의 요구가 비상식이라는 말입니까? 국민의 귀를 의심켜 하는 막말러들을 비대위에 앉혀놓고 무슨 정치개혁을 운운합니까?

 

국민의힘이 말하는 정치개혁은 검사 비리를 용인해주고 대통령부인의 주기조작 의혹을 눈감아주는 정치입니까?

 

국민의 삶을 위협하고 국민 상식을 파괴하고 더 나은 정치를 가로막는 세력은 대통령실과 여당임을 명심하십시오.

 

국민의힘은 억지 부리지 말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특검법을 수용하라고 고언하십시오. 그것이 민생 회복, 상식 복원, 정치개혁을 위한 길입니다.
 

2023년 12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