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임오경 원내대변인] 면허 취소 수준의 음주운전과 폭력 전과 후보를 통과시켜 달라니 국민이 만만합니까?
임오경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2월 18일(월) 오후 1시 5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면허 취소 수준의 음주운전과 폭력 전과 후보를 통과시켜 달라니 국민이 만만합니까?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음주운전 당시 면허취소 수준의 만취상태였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면허취소 수준의 만취 음주운전은 피해자가 없더라도 살인미수와 다를 바 없다는 것이 국민의 눈높이입니다.
골라도 어떻게 이런 ‘부적격 후보’를 골랐습니까? 사람이 그렇게 없습니까?
이런 부적격 후보를 인사검증에 통과시키고 국민 앞에 내보이다니 윤석열 정부의 윤리의식에 심각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만취 음주운전, 폭력 전과 후보’를 장관 자리에 올려달라고 할 정도로 국민이 우습게 보입니까? 아니면 인사 검증 결과를 제대로 보고받지 못했습니까?
윤석열 대통령의 인사 참사인지, 한동훈 장관의 검증 참사인지 국민은 묻고 있습니다.
한동훈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제대로 보고했는지 밝히고, 이런 부적격 후보를 검증에 통과시킨 데 대해서 국민께 사죄하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자신이 해왔던 인사 관련 발언들을 잊지 않았다면, 강도형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철회하십시오.
강도형 후보자도 부끄러움을 안다면 즉시 장관 후보직에서 사퇴하고 국민께 사죄해야 합니다.
2023년 12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