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정부 방역이 보이질 않는데, 윤석열 정부가 자신하던 과학방역은 대체 언제 보여줍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93
  • 게시일 : 2023-12-18 11:47:52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2월 18일(월) 오전 11시 3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정부 방역이 보이질 않는데, 윤석열 정부가 자신하던 과학방역은 대체 언제 보여줍니까?

 

독감 환자 수가 크게 늘면서 외래환자 1천명당 환자 수가 최근 5년 새 최고 수준입니다. 특히 소아·청소년에서 인플루엔자 유행 기준의 20배가 넘을 정도로 확산세가 무섭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전북 지역에서는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까지 발생하며 윤석열 정부의 방역 잔혹사에 한 획을 더하고 있습니다.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당국의 신속한 대응이 시급하지만 정부는 이번에도 이렇다 할 대책 없이 미적거리기만 하고 있습니다.

 

방역 의지를 조금도 찾을 수 없는 정부의 대응을 보면, 윤석열 정부의 ‘과학 방역’이라는 말은 공허하기 짝이 없습니다.

 

근거 없는 낙관과 무대책, 무사안일이 윤석열 정부가 말하는 ‘과학 방역’입니까? 

 

럼피스킨병, 빈대,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백일해도 모자라 독감에 조류독감까지 속수무책으로 일관하며 각자도생을 강요하는 정부에 국민들은 절망하고 있습니다.

 

국민은 정부가 보이질 않는다고 하는데 윤석열 정부는 대체 언제쯤이나 자신들의 존재 이유를 증명할 작정입니까? 

 

윤석열 정부는 처참하게 실패한 방역 대응의 결과를 직시하고,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주기 바랍니다.

 

2023년 12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