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임오경 원내대변인] 국민의힘은 국가예산안과 민생법안을 하루빨리 통과시킬 수 있도록 협조하십시오
임오경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국민의힘은 국가예산안과 민생법안을 하루빨리 통과시킬 수 있도록 협조하십시오
국가의 예산안 심사가 3년 연속으로 법정시한을 넘겼습니다. 400건이 넘는 법안 역시 법사위에 막혀 계류되어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지금 예산안과 민생법안을 처리할 의지가 있기는 합니까? 예산안과 민생법안 처리에 앞장서야 할 여당이 예산안과 법안 심사를 막고 있으니 기가 막힙니다.
여당이라는 사람들이 방송장악을 위해 이동관 방통위원장을 지키겠다고 일하는 국회를 무력화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밥 먹듯 거부권을 행사하며 국회를 무시하니 국민의힘도 국민이 부여한 본분을 무시하고 거부하는 것입니까? 지금 국회를 멈춰세우고 있는 것은, 바로 여당인 국민의힘입니다.
국민의힘은 이번 사태에 대해 공식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 약속을 해주십시오.
또한 지금 예결위에서 막판 예산안 심사가 한창입니다.
국민의힘이 국민과 민생을 입에 담으려면 즉시 예산안 처리에 협조하십시오. 법사위를 즉시 열어 계류된 법안들의 처리에 협조하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민생을 위해 밤을 새울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국민의힘도 국민이 선출한 대표임을 자각하고 밤을 새울 각오로 예산안과 민생법안 처리에 동참하기 바랍니다.
국민께서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의 오만과 독주를 차가운 시선으로 지켜보고 있음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2023년 12월 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