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선우 대변인] 곤두박질치는 경제성장률과 치솟는 물가, 지금 ‘배추국장’ ‘무차관’ 할 때가 아닙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66
  • 게시일 : 2023-11-20 15:37:42

강선우 대변인 서면브리핑

 

■ 곤두박질치는 경제성장률과 치솟는 물가, 지금 ‘배추국장’ ‘무차관’ 할 때가 아닙니다

 

내년에도 우리 경제에 적신호가 켜진 가운데, 성장률, 물가 등 주요 지표가 조금도 개선될 기미가 보이질 않고 있습니다. 

 

IMF, KDI 등 국내외 기관이 내년 경제성장률을 하향 조정한데 이어, 한국은행도 예상치를 낮출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경제의 불확실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곳곳이 지뢰밭인 상황입니다.

 

더욱이 추경호 부총리가 그렇게 공언하던 ‘10월 물가안정론’ 역시 온데간데없이 10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전월보다 늘어난 것은 물론이고 미국의 10월 물가상승률마저 추월했습니다.

 

경제와 물가가 정부의 공언과는 정반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경제성장률이 곤두박질치고, 물가는 천정부지인데, 윤석열 정부 국무총리라는 사람은 시장에 가서 갓 냄새나 맡고 있으니 제대로 되겠습니까? 

 

윤석열 경제팀은 쏟아지는 위기 진단에 ‘배추국장’, ‘무차관’ 운운하며 땜질식 물가 대책으로 일관하다, 이제서야 생필품 실태조사를 한다며 뒷북을 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부자감세와 긴축재정만 앵무새처럼 반복하는 경제팀을 당장 교체하고, 민생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고 고물가를 잡을 현실적인 대책을 내놓으십시오.

 

2023년 11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