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박민 사장은 국민의 공영방송을 ‘일베 방송’으로 만들려고 합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10
  • 게시일 : 2023-11-16 13:48:20

한민수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1월 16일(목) 오후 1시 4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박민 사장은 국민의 공영방송을 ‘일베 방송’으로 만들려고 합니까?

 

박민 KBS 사장의 첫 인사발령문이 극우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간베스트 사이트에 그대로 유출되었습니다.

 

심지어 해당 유출 자료에 KBS 사번이 그대로 박혀 있는 것으로 보아, KBS 구성원이 일베 회원이거나 혹은 일베와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공영방송 KBS 내 극우세력이 박민 사장의 취임과 함께 양지로 몰려나오고 있음을 시사한다는 점에서 우려스럽습니다.

 

유출된 인사 내역도 기가 찹니다. 과거 이명박, 박근혜 정부에서 청와대 등을 출입했던 기자들이 대거 포함됐습니다. 선거를 앞둔 공영방송의 중립성이 극히 의심됩니다.

 

이것이 박민 사장이 말하는 공정한 방송입니까? 박민 사장은 공영 방송의 자존심을 짓뭉개며 정권의 나팔수를 자처하는 것으로 부족해 일베와 같은 극우세력과 결탁하려고 합니까?

 

박민 사장 취임 이후 확 바뀐 KBS 뉴스를 보며 시청자 게시판은 그야말로 경악과 분노로 들끓고 있습니다. KBS를 ‘땡윤 방송’을 넘어 ‘일베 방송’으로 만들려는 것 아니냐는 국민적 의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께서 박민 사장의 무도한 공영방송 파괴행위를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을 경고합니다.

 

2023년 11월 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