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윤영덕 원내대변인] 세계는 우리 경제의 위기를 진단하는데, 추경호 부총리는 언제까지 한가한 소리만 할 생각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08
  • 게시일 : 2023-11-13 11:56:21

윤영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세계는 우리 경제의 위기를 진단하는데, 추경호 부총리는 언제까지 한가한 소리만 할 생각입니까?

 

일본 경제계에서는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이 사실상 끝났다는 ‘피크코리아론’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주요 언론은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을 낮게 전망하며 사실상 경제가 정점을 지났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내내 ‘상저하고’를 외쳤던 추경호 부총리는 은근슬쩍 ‘내년 리바운드’로 은근슬쩍 말을 바꾸며 인디언 기우제식 낙관론만 유포하고 있습니다.

 

경제현실을 보십시오. 우리 경제는 올 한해 물가 폭등과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있고, 장바구니 물가에 이어 대중교통, 운송서비스의 물가상승률은 16년 6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상황이 이런데 추경호 부총리는 언제까지 “물가가 안정적”이라는 양치기 소년과 같은 말만 반복하려고 합니까?

 

윤석열 대통령은 ‘현장 앞으로’를 강조하였는데 추경호 경제팀은 물가고에 비명을 지르는 서민들을 피해 어디에 숨어 있습니까?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막고 있습니까? ‘빵사무관’을 부활시켜 매일 상시 점검을 한다면서 상황 파악이 안 됩니까? 정말 무능하고 한심한 경제팀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당장 무능한 추경호 경제팀을 즉각 교체하고 경제기조를 전면쇄신하기 바랍니다.

 

2023년 11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