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윤석열 대통령님, 국민의 명령은 국민통합입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0월 27일(금) 오전 11시 5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윤석열 대통령님, 국민의 명령은 국민통합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귀국길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곧바로 박정희 전 대통령 추도식에 참석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추도식에서 ‘박정희 정신’을 강조하며 민심 이반에 따른 정권의 위기를 보수 세력 결집으로 돌파하겠다는 뜻입니까?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로 드러난 국민의 명령은 국민 통합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에게 묻습니다. 자신이 수사했던 전직 대통령에게 버선발로 달려가 구애를 하는 것이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 통합을 이루는 방법입니까?
국가의 부재로 희생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와 여전히 고통받고 있는 유가족을 외면하는 것이 윤석열 대통령이 반성하는 모습입니까?
민생에 집중하겠다면서 민생 문제를 함께 해결하자는 야당 대표의 회담 제안을 거절하는 것이 윤석열 대통령이 민생 문제에 집중하는 방식입니까?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참패 이후 반성과 민생을 외쳐도 역시나 변화된 모습이라고는 조금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국정농단 세력에 대한 구애로 내년 총선의 발판을 마련하려는 시도는 국민에게 정면으로 맞서려는 오기와 불통에 불과합니다.
국민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여야 협치를 통한 민생 해결과 국정 기조 전환을 통한 국민 통합을 명했습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편 가르기를 멈추지 않고 자기 편만의 단결을 외치고 있으니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의 인내심이 어디까지인지 시험하려고 합니까?
윤석열 대통령이 진정한 반성 없이 협량한 국정 운영을 계속한다면,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국민의 심판을 맞이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합니다.
2023년 10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