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지금 방탄국회를 만들고 있는 것은 바로 국민의힘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53
  • 게시일 : 2023-10-25 18:01:10

권칠승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 지금 방탄국회를 만들고 있는 것은 바로 국민의힘입니다

 

국민의힘이 집권여당의 본분을 망각한 채 재판이 진행 중인 법원에 정치적 압박을 가했습니다.

 

국민의힘 법사위 위원들은 어제 열린 국정감사에서 위증교사 의혹 및 백현동 사건이 대장동·위례사건 등과 중앙지법 형사합의 33부에 합쳐 배당되자 이를 비판한 것입니다.

 

‘정쟁을 자제하고 민생에 집중하겠다’고 말한 것은 작심삼일에 불과합니까? 아니면 ‘야당 대표에 대한 정치공세’를 높이는 것이 국민의 힘이 민생에 집중하는 방식입니까?

 

국민의힘 위원들은, 검찰의 의도된 ‘쪼개기 기소’가 보이지 않습니까? 

 

국민의힘이 정치공세를 높일수록 ‘사법부 겁박’은 물론 집권여당과 검찰이 ‘이해관계’를 같이 한다는 사실만 확인시켜 줄 뿐입니다.  

 

국민의힘은 공식회의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언급을 않겠다’는 약속도 깼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무능과 실정을 이재명 대표에 대한 정치공세로 덮으려는 태도야말로 방탄입니다.

 

지금은 졸라맬 허리도 부족한 민생에 하루속히 숨통을 틔워야 할 때입니다. 진정 민생을 생각한다면, 국정실패 은폐를 위한 ‘방탄국감’과 네거티브 전략을 거두길 바랍니다.

 

국민의힘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후 국민의힘이 말한 ‘반성’과 ‘민생 집중’을 국민의 명령으로 되새긴다면 지금 당장 정쟁을 멈추십시오. 

 

반성을 말하며 ‘정쟁’으로 난국을 돌파하려는 국민의힘의 이중적 행태는, ‘극우내각’ 용산과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윤심동체’임을 입증할 뿐입니다.

 

2023년 10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