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최민석 대변인] 윤석열 정부가 아무리 부정해도 홍범도 장군은 자랑스러운 대한의 장군이십니다
최민석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10월 25일(수) 오전 11시 4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윤석열 정부가 아무리 부정해도 홍범도 장군은 자랑스러운 대한의 장군이십니다
오늘은 조국의 독립과 자유를 위해 일생을 바치신 홍범도 장군의 순국 80주기입니다.
홍범도 장군은 독립지사이자 우리 군의 뿌리이십니다. 그러나 윤석열 정부는 우리 군의 뿌리인 홍범도 장군을 비롯한 독립영웅들의 역사를 지우려 하고 있습니다.
오직 대한 독립과 대한인의 안녕만을 염원했던 홍범도 장군, 김좌진 장군, 안중근 장군의 삶이 부정당하고 있습니다.
이분들의 삶이 어떻게 군의 대적관을 흐린다는 것입니까? 조국의 독립을 위한 영웅들의 절박한 노력이 이렇게 폄훼되고 부정되는 것이 가당키나 한 일입니까?
78년 만에 백골이 되어서야 돌아올 수 있었던 조국, 장군이 그토록 사랑했던 대한이 독립영웅들을 이렇게 냉대하고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독립영웅들의 헌신과 애국심을 추한 이념의 덫에 가두고 욕보이는 ‘반민족 세력’이 곧 ‘반국가 세력’입니다.
윤석열 정부는 당장 홍범도 장군 흉상과 독립전쟁영웅실 철거를 멈추십시오.
홍범도 장군의 흉상이 대적관을 흐리게 한다며 군의 근간을 부정한 육군참모총장도 역사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십시오.
윤석열 정부가 아무리 부정해도 홍범도 장군은 독립의 영웅이고, 대한의 장군이십니다.
이젠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이 함께 홍범도 장군과 독립영웅들을 지키겠습니다. 낡은 이념으로 역사를 재단하고 민족정신을 부정하는 반국가세력에 맞서 홍범도 장군과 독립영웅들의 정신을 지키겠습니다.
2023년 10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