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은 가짜뉴스 생산을 당장 멈추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64
  • 게시일 : 2023-10-19 15:19:57

권칠승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은 가짜뉴스 생산을 당장 멈추십시오

 

정우택 국민의힘 의원은 당장 허위사실 유포 행위를 멈춰야 합니다.

 

정우택 의원은 어제 보도자료를 통해 행안위 국정감사에서 ‘경기도가 자체감사 결과 이재명 대표의 경기도지사 재임 시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이 의심된다는 결론을 냈다’고 주장했습니다. 

 

명백한 허위사실입니다. 경기도의 감사 결과는 김혜경 씨가 아닌 배 모 사무관의 업무추진비 부당 집행이 의심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정우택 의원은 보도자료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해당 건을 업무상 횡령배임혐의로 경찰에 수사의뢰했다’고 언급했으나 이 또한 사실이 아닙니다. 

 

법인카드 사적 사용으로 인한 감사와 경찰 고발은 모두 김동연 지사 취임 전의 일입니다.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이 가짜뉴스를 살포하고 있으니 가당키나 합니까? 더욱이 정 의원은 국회의원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할 국회부의장 아닙니까?

 

제대로 된 사실 확인도 없이 허위사실을 유포해 여론을 호도하고 야당 대표의 명예를 훼손한 정 의원의 행동은 용납될 수 없습니다. 

 

정우택 의원은 경기도 감사 관련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에 대해 당장 사과하고 해당 사실을 정정하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허위사실 유포와 관련해 법적 조치도 각오해야 할 것임을 분명하게 경고합니다.

 

2023년 10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