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이경 상근부대변인] 윤석열 정부는 왜 'MBC 신뢰도 1위'를 통째로 날렸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13
  • 게시일 : 2023-10-17 16:33:11

이경 상근부대변인 논평

 

■ 윤석열 정부는 왜 'MBC 신뢰도 1위'를 통째로 날렸습니까?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영국 옥스퍼드대 로이터저널리즘연구소가 발표한 저널리즘 조사보고서를 번역하면서 ‘MBC 신뢰도 1위’로 기록된 한국 부분을 통째로 삭제했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은 그동안 언론사별 신뢰도를 번역해서 모두 공개했지만 올해는 이례적으로 한국 언론 부분을 통째로 들어낸 것입니다. 

 

이 보고서에서 MBC가 신뢰도 1위로 꼽히고, 윤석열 정부에 우호적인 보수일간지들이 최하위를 기록하자 이를 은폐하려고 한 것으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과거 군사정권시절에나 벌어지던 일들이 윤석열 정부에서 재현되고 있으니 어처구니없습니다. 

 

30여 년 전처럼 우리나라 관련 정치기사에 먹칠이 된 외신 보도를 보는 날이 오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습니다.

 

감추고 숨긴다고 해서 국민께서 모를 것이라 여겼습니까? 전세계가 하나로 연결된 시대입니다. 

 

윤석열 정부가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고 ‘땡윤 뉴스’로 국민을 세뇌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세상이 얼마나 변했는지 모르는 무지의 소산입니다.

 

정보를 왜곡하거나 숨겨도 국민을 속일 수 없는 시대가 되었음을 윤석열 정부는 똑바로 아십시오. 

 

윤석열 정부는 공영방송 경영진을 교체해 언론의 비판을 막을수록 윤석열 정권의 몰락도 빨라질 뿐임을 똑똑히 아시기 바랍니다.

 

2023년 10월 1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