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신원식 국방부장관은 9.19 군사합의 파기하고, 전쟁이라고 할 생각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27
  • 게시일 : 2023-10-10 17:26:41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신원식 국방부장관은 9.19 군사합의 파기하고, 전쟁이라고 할 생각입니까?

 

신원식 국방부장관이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공격했고, 더 강도 높은 상황이 대한민국에 있다”며 뜬금없이 “9.19 군사합의를 최대한 빨리 효력 정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과거 9.19 합의 폐기를 주장했다 인사청문회에서 과한 표현이라며 사과해 놓고 그새 또 효력 정지 운운하며 오기를 부리는 것입니까?

 

접경 지역의 무력 충돌을 예방하기 위한 최소한의 안전판을 만든 것이 9.19 합의입니다. 9.19 합의로 군사분계선상의 군사적 충돌을 막게 되었는데, 왜 그리 못마땅해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9.19 합의가 파기된다면 휴전선 일대의 긴장은 더욱 고조되고, 북한이 적대적 행위를 할 여지도 그만큼 커집니다.  

 

그리고 휴전선 인근에서 군사적 충돌이 발생한다면 더 큰 피해를 보는 것은 대한민국입니다. 우리가 국제사회에서 우크라이나나 이스라엘처럼 전쟁 중인 국가로 인식되어야 합니까? 

 

신원식 장관은 대체 국방을 지키는 국방부장관입니까, 아니면 전쟁을 준비하는 전쟁부장관입니까? 제발 극우 유투버처럼 무책임한 주장은 하지 마십시오. 

 

신원식 장관은 군사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켜야 할 국방부 장관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2023년 10월 1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