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이재명 대표-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상황 보고 관련 브리핑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62
  • 게시일 : 2023-09-28 13:36:25

안귀령 상근부대변인 서면브리핑


■ 이재명 대표-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상황 보고 관련 브리핑

 

이재명 대표는 오늘 오전 조정식 사무총장, 이해식 선거지원본부장으로부터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현황을 보고받았습니다.

 

조정식 사무총장은 앞서 열린 진교훈 후보 선대위 출정식에 당 지도부를 비롯해 인근 지역 국회의원들, 당원들이 모인 것을 언급하며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심판해야 한다는 의지와 이재명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으로 고무된 분위기였다“고 전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인권의 최후 보루로서 법원이 헌법 정신에 맞게 판단해을 해줘 다행”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권이 너무 무능한 데다 유능하려는 의지도 없다”며 “국정 실패를 정쟁과 정적 죽이기로 덮을 수 없다는 것을 강서구민들과 국민들이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이번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는 정권 심판 선거인 내년 총선의 전초전이 될 것이므로 반드시 이겨야 한다”며 “우리나라 전체의 운명이 걸렸다고 생각하고 당 전체를 동원해 총력을 다하는 체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조정식 사무총장은 “반드시 승리해 강서구와 대한민국을 지켜야 한다”며 “꼼꼼하고 촘촘하게 잘 준비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어제 진교훈 후보와의 통화에서 방심하거나 최선을 다하지 않으면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오므로 세 표 부족하다는 생각으로 죽을힘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며 “당도 똑같은 마음으로 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023년 9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