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최민석 대변인] 그러니까, 공포 분위기 조성하지 말고 특검 합시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93
  • 게시일 : 2023-09-13 16:59:21

최민석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9월 13일(수) 오후 4시 5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그러니까, 공포 분위기 조성하지 말고 특검 합시다!

 

국민의힘이 신학림-김만배 인터뷰를 라디오에서 인용 보도한 김어준, 주진우, 최경영 씨를 경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만배-신학림 인터뷰를 사실인 것처럼 전제하고 그대로 방송해 윤석열 당시 후보의 명예를 훼손했기 때문’이라는 이유이지만, 이는 핑계에 불과합니다.

 

언론이 인터뷰 내용을 왜곡 없이 인용해 보도하는 것이 어떻게 죄입니까? 이렇게 마음에 들지 않는 보도를 옥죈다면 어떤 언론이 자유롭게 저널리즘을 수행할 수 있겠습니까? 

 

이참에 눈엣가시 같던 언론인과 방송인들을 탄압하고 방송에서 퇴출하려는 의도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국민의힘은 신학림-김만배 인터뷰에 대해 ‘대선공작’으로 몰아가고 있고, 김기현 대표는 “사형에 처할 국가반역죄”, “1급 살인죄” 등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정부여당이 대장동 의혹을 야당과 언론을 탄압할 빌미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면 특검 합시다.

 

더불어민주당은 대장동 의혹과 관련한 특검을 계속해서 제안해 왔습니다. 특검을 통해 대장동 의혹의 진상을 밝힌다면 신학림-김만배 인터뷰에 대한 진실도 자연스레 드러날 것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소모적 정쟁에 빠져있을 만큼 한가하지 않습니다. 정부여당은 언론의 자유를 흔들어대지 말고, 진실을 가리는 일은 특검에 맡깁시다.

 

2023년 9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