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권칠승 수석대변인] 국민은 꼬리 자르기 개각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특검으로 응답하십시오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9월 13일(수) 오후 3시 3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국민은 꼬리 자르기 개각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특검으로 응답하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이 이종섭 국방부 장관을 포함한 2차 개각을 발표했습니다.
대통령으로 향하는 의혹을 잘라내기 위한 꼬리 자르기 개각입니다. 이념전사들을 보강해 불통정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오기 인사입니다.
국방부 장관을 부대원 사인 조작·은폐 의혹을 받는 신원식 의원으로 바꾸는 것이 윤석열 대통령의 답입니까?
이런 몰염치한 개각으로 ‘꼬리 자르기’와 ‘의혹 은폐’에 성공할 것으로 여긴다면 큰 오산입니다.
도망갈 곳은 있어도 숨을 곳은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특검 수용으로 응답하십시오.
수사 은폐 의혹자 국방부 장관에 이어 문체부 장관은 K팝 시대 역행자, 여가부 장관은 대통령 부인의 지인입니다. 기가 막힐 뿐입니다.
유인촌 후보자는 과거 막말과 문화예술계 인사 탄압을 자행한 장본인으로서 후안무치한 재탕후보의 전형입니다. 정부가 정상입니까?
김행 여성가족부 후보자는 김건희 여사와 20년 지기로 사실상 여성가족정책을 김건희 여사에게 넘기겠다는 말로 들립니다. 국민께서 대통령을 뽑았지 대통령 부인을 뽑았습니까?
내각을 쇄신하라고 했더니 더 문제 있는 인사들만 끌어 모았습니다. 장관들에게 전사가 되라고 했다더니 전사내각을 만들려는 것입니까?
불통의 정부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대통령의 오기에 기가 막힙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시대역행적 반공이념과 공포가 지배하는 나라로 만들려고 합니까?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과거가 아니라 미래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의 꼬리 자르기 인사, 불통의 오기인사에 반대하며 대한민국이 역행하는 것을 막겠습니다.
2023년 9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