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소영 원내대변인] 수산물 수출의 활로를 한국에서 찾겠다는 일본, 대한민국이 일본의 봉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61
  • 게시일 : 2023-09-13 11:43:04

이소영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9월 13일(수) 오전 11시 2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수산물 수출의 활로를 한국에서 찾겠다는 일본, 대한민국이 일본의 봉입니까?

 

일본 정부가 중국의 수산물 수입 금지로 막힌 수출길을 한국으로 돌리려 하고 있습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본무역진흥공사가 수산물 판로 개척과 관련해 “한국으로 추가 수출할 수 있는지 가능성을 찾고 있다”라고 밝혔다 합니다.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국민 안전과 바다 생태계를 위협하는 것으로 모자라, 이제 우리 국민들 밥상까지 차지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일본 정부는 긴급대책본부까지 신설하며 판로 확대에 나서는데, 우리 정부는 어떤 대책을 가지고 있습니까? 늘 그래왔듯이 특급 비밀이라 밝히기가 어렵습니까? 혹시 이번엔 일본 수산물의 안전성 홍보 영상을 제작할 요량은 아닙니까?

 

애초에 정부가 오염수 홍보 영상을 만드는 대신 좀 더 강경한 태도를 보였더라면, 일본정부가 우리를 우습게 보며 수산물 수출 판로 운운하는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오염수 괴담’ 책자를 KTX에 뿌리는 정부가 과연 수산물 수입을 막을 생각이 있을지 국민들은 매우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그렇게나 강조했던 국민 안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보여주십시오.

 

2023년 9월 1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