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김한규 원내대변인] 의도적인 여가위 파행, 잼버리 책임이 밝혀지는 게 그렇게 두렵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83
  • 게시일 : 2023-08-25 10:42:23

김한규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의도적인 여가위 파행, 잼버리 책임이 밝혀지는 게 그렇게 두렵습니까?

 

조금 전 여성가족위원회 회의가 파행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어제부터 국민의힘이 증인 출석 문제로 꼬투리를 잡아서 여가위 보이콧을 선언하더니, 오늘은 장관마저 불출석하며 국회를 우롱했습니다.

 

파행의 책임은 국민의힘에게 있습니다. 그간 간사 간 협상을 통해 민주당은 잼버리 개영식 관련 인사를, 국민의힘은 전북 관련 인사를 출석시키기로 논의해 왔습니다. 그런데, 민주당의 대통령실 경호차장 출석 요구를 핑계로 국민의힘은 회의를 정쟁으로 규정하고 파행으로 몰아갔습니다. 대통령실에서 여가위를 파행시키라는 오더를 받은 것은 아닌지 의심됩니다.

 

책임을 피하는 자가 범인입니다. 국민의힘이 출석을 요구했던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공동조직위원장 김윤덕 의원이 회의장 앞에서 대기하는 중인데 여가부 장관과 여당 의원들은 모두 불참했습니다. 잼버리 행정참사에 대해 전 정부와 전라북도의 책임이라고 선동하더니 단체로 줄행랑을 친 것입니다. 지난주 행안위가 파행된 장면의 데자뷰입니다.

 

정부·여당은 앞에서는 책임검증 하자더니, 옆에서는 장관들을 불참시키며 국회를 파행시키고, 뒤에서는 김관영 전북도지사에 대한 검찰 수사를 진행시키고, 안에서는 정권의 하수인으로 전락한 감사원을 움직여 감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신 있게 잼버리 파행의 책임을 검증하자던 정부·여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잼버리 행정참사에 대한 진상규명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민주당은 정부·여당의 무능과 무책임을 반드시 밝혀내겠습니다.​ 

 

2023년 8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