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선다윗 상근부대변인]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뿌리는 친일파입니까? 보훈부는 왜 친일행적을 지웁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05
  • 게시일 : 2023-07-26 15:39:59

선다윗 상근부대변인 논평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뿌리는 친일파입니까? 보훈부는 왜 친일행적을 지웁니까?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뿌리는 친일파입니까?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일제 찬양과 친일행적 정당화가 눈뜨고 볼 수 없는 지경입니다.

 

국가보훈부가 지난 24일 국립대전현충원 누리집에서 백선엽 장군의 ‘친일반민족행위자’ 행적을 명시한 문구를 독단적으로 삭제했습니다. 

 

백선엽 장군의 친일 행적이 현충원 누리집에서 지운다고 사라집니까? 자신의 억지 주장을 사실처럼 꾸미기 위해 기록에 칼을 대는 박민식 장관의 후안무치함에 기가 막힙니다.

 

국가보훈부는 문구의 법적 근거가 없다는 황당한 이유를 댔습니다. 검사 출신들은 아무 데나 법을 가져다 대는데 역사 조작에 쓰라고 법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백선엽 장군이 독립군을 소탕하는 ‘간도특설대원’으로 활동했던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국가보훈처가 숨긴다고 숨겨지는 것이 아닙니다. 

 

분서갱유라도 꿈꾸고 있습니까? 역사적 평가는 공은 공대로, 과는 과대로 기록되고 평가되어야 합니다. 

 

이념의 색안경을 쓰고, 보고 싶은 것만 남기고, 알려주고 싶은 것만 다음세대에게 교육해서는 결코 안 됩니다. 일본 극우 세력의 과거사 왜곡과 하등 다를 바가 없는 역사 범죄입니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역사 왜곡, 역사 조작을 즉각 멈추고 삭제했던 문구를 원상복구하며 독립유공자와 후손들에게 사과하기 바랍니다.

 

2023년 7월 2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