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선우 대변인] 더 이상의 추가 피해는 없어야 합니다. 폭우 대비에 최선을 다해주십시오
강선우 대변인 서면브리핑
■ 더 이상의 추가 피해는 없어야 합니다. 폭우 대비에 최선을 다해주십시오
수도권과 강원, 충남, 서해안 일부 지역에 호우특보가 발효되었습니다. 내일까지 번개와 돌풍을 동반한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지난 폭우가 할퀴고 간 상처가 채 아물지 못했습니다.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철저히 대비하고 신속히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미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소중한 이들을 허망하게 보내야 했고, 순식간에 삶의 터전도 사라졌습니다. 더 이상의 무고한 희생은 없어야만 합니다.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가족과 친구를 잃은 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합니다. 또한, 이재민 여러분께서 하루속히 일상으로 회복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지금도 비가 내리는 현장을 지키며 복구를 위해 애써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깊은 감사와 존경을 전합니다. 부족함이 없도록 더불어민주당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취약지역의 사고위험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피해규모 역시 점차 커질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정부와 지자체는 가용 가능한 행정력을 아끼지 않고 동원하여, 사고예상지역을 비롯한 재난 사각지대까지 각별히 살펴주길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비 피해 대응과 수해복구에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의 곁을 지키겠습니다.
2023년 7월 2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