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최민석 대변인] 홍준표 시장의 적반하장, 대통령, 정부여당과 그 나물에 그 밥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75
  • 게시일 : 2023-07-19 13:45:24

최민석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7월 19일(수) 오후 1시4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홍준표 시장의 적반하장, 대통령, 정부여당과 그 나물에 그 밥입니다

 

전국적으로 폭우와 산사태 피해가 속출하던 와중에 골프를 즐긴 홍준표 시장의 뻔뻔함이 눈뜨고 보기 힘들 정도입니다. 

 

대구시 공무원 1,000여명이 비상근무에 돌입한 급박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정을 책임지는 홍준표 시장은 여유롭게 골프공 궤적을 살피고 있었습니다. 이런 무책임이 어디 있습니까?

 

홍준표 시장은 ‘대구에는 피해가 없어서 괜찮다’라고 말하면 그만입니까? 혹시 모를 피해에 대비해 비상근무를 섰던 대구시 공무원들에게 미안하지도 않습니까? 참 뻔뻔합니다.

 

홍준표 시장은 최근 MZ세대 공무원들과의 대화에서 ‘쉴 거 다 쉬는 공무원이 어디 있느냐. 그럴 거면 퇴직하라’고 꾸짖었습니다. 

 

그러나 이젠 며칠 만에 말을 바꿔 ‘대통령 빼고 비상근무를 제외하면 주말은 자유’라며 우기고 있습니다. 

 

정말 뻔뻔합니다. 홍준표 시장은 자유롭게 주말을 즐기고 싶다면, 자신이 뱉은 말대로 퇴직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태로운 상황에도 귀국을 미룬 대통령과, 재난 상황에서 보이지 않았던 정부여당도 홍준표 시장의 뻔뻔함과 하등 다를 바 없습니다.

 

무관심한 대통령, 무능력한 정부, 무책임한 지자체장까지 그 나물에 그 밥인 정부여당 때문에 국민들은 이제 소나기만 내려도 불안합니다.

 

홍준표 시장은 이제 그만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십시오. 단 한 순간만이라도 책임 있고 진중한 모습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국민의힘도 홍준표 시장뿐만 아니라 수해 속에 부적절하게 처신한 단체장들을 모두 징계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7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